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 교육

실생활에 유용한 강좌듣기(온라인)

by 좋았어 2011. 6. 15.

자기개발, 평생교육은 요즘 같은 경쟁시대에서 능력을 키우기 위해 우리에게 요구 되어지거나 다른 한편으로는 스스로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고 자아를 실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학생때는 학교에서 배우지만 졸업을 하고 나면 스스로 자기에게 필요하거나 관심있는 것을을 공부하게 됩니다. 그중에는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하거나, 강연을 들을 수도 있고 스스로 책을 읽거나, 공부하거나, 주의의 사람들에게 조언을 들을 수도 있고 발달된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자격을 획득하거나 알고 싶었던 어느 분야의 정보를 얻게 된다면 뿌듯함과 동시에 얻게 된 자격이나 정보들을 자신의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평생교육을 통해 원하는 지식을 얻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인관관계를 맺을 수도 있고 활력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기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거주하는 지역에 개설되어 있지 않거나 인터넷매체를 이용해 간단히 교육을 받고 싶으신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러한 매체중 원격평생교육원이 인터넷에 많이 개설되어 있지만 학점은행제와 연계되어 주로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경영학이나 공인회계사 등의 자격을 획득하기위한 원론위주의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이 있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되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그다지 필요성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특정한 전문적인 분야의 강의들 말고 일상생활에서 친근한 주제에 대하여 그 분야의 전문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수업들이 있는 곳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는데 이러한 곳이 있어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에버에듀라는 곳인데 인문학에서부터, 웰빙, 사회과학, 자연과학, 문학 · 예술, 외국어, 전문기술강좌에 속해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흥미를 유발시키는 강의들이 많이 개설되어 있는 것을 보실수 있고 소정의 강의료를 내고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는 강의가 있다면 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좀 더 쉽게 전문적인 정보들을 이해하고 이것을 통해 흥미를 유지하며서도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리생각합니다.

 


 
강의 소개 예






 




강의 마다 맛배기보기를 통해 어떤한 강의인지 파악해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강의도 몇가지 있네요.

 

위에 몇가지 강의소개를 붙여 놨는데 이처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강의가 많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실때 적절히 이용하신다면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격증 &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망자격증 주택관리사  (0) 2011.06.24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기  (1) 2011.06.18
보육교사에 대해 알아보기  (0) 2011.06.03
사회복지사란?  (4) 2011.06.03
보육교사 되는 법  (2) 2011.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