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경제적 자유 달성하기 :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by 좋았어 2022. 4. 19.
나는 월급쟁이에서 이렇게 독립했다 - 10점
절약왕(장성원) 지음/알에이치코리아(RHK)

"경제적 자유" 요즘 많이 회자 되고 있는 말인것 같다.

그도 그럴 것이 요즘은 시대가 많이 변했다.

과거에는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이 한정되 있었다.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을 하거나.

그렇기 때문에 생계를 위해서라면 한평생 직장생활을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었다.

 

지금도 직업으로서의 주요 수단이긴 하나, 지금은 인터넷을 기반으로한 인프라의 발전으로 블로그, 소셜미디어, 커뮤니티사이트, 유트브, 앱 등들 통한 광고 및 판매유도 등의 활동이나 주식, 코인투자 등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장이 생겨났고, 이로 인해 누구든지 시장에 참여하여 크던 작던 수입을 창출할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수익의 한계가 없거나 큰 레버리지를 이용해 ,거기서 큰 수익을 얻는 사람과 지속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일반적인 직장에서 해방될 수 있는 기회가 생긴것이다. 책에서는 그 중 위험성이 큰 투자의 방법이 아니더라도 도전해 볼만한 콘텐츠 시장에 대해 주로 이야기한다.

 

 

 

수입의 규모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인기가 많은 채널이나 사이트 등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채널은 그만큼 많은 광고와 소비창출,  시청자의 시청료나 직접적인 사례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그 수익에 있어서도 어느정도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무시할수 없는 금액의 수익이 가능하고, 몇몇 유명한 채널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큰 금액을 벌어 들인다고 밝혀지기도 함으로 수익성이 검증되고 있다.

 

주식투자, 청약통장 등 전통적인 방법의 수익 창출 수단도 이야기하고 있지만, 유투버로도 활동중인 저자가 밝힌대로 유트브, 블로그, 출간작가, 소모임, 글로벌셀러 등 콘텐츠투자에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실행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데, 이렇듯 4차 산업 시대에서 인터넷이라는 인프라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함으로 돈을 벌수 있다고 이야기 해주고 있고, 기술이 발전함으로서 그것을 채울 소트트웨어시장도 커질 것임으로, 그 시장이 결코 작지 않고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큰 산업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그 소트트웨어의 공급시장이 진입장벽이 크지않기때문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인다면, 일반인들에게도 그 기회가 돌아갈수 있으며, 블로그나 유트브를 보면 또 그 방법을 친절히 알려주는 분들도 계시니 배워 나갈수 있다. 

 

 

 

책에서는 크게 경제적자유에 대한 이야기, 절약의 필요성과 돈을 모으는 방법, 일반적인 재테크방법, 컨텐츠투자 등으로 크게 나누어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계획과 피드백을 세우고, 꼭 실행을 하라고 조언한다.

 

30대 초반인 나이에 20억 자산을 만들고 앞으로도 안정적인 투자자가 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하는 저자를 볼때, 돈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는 요즘, 작가는 일찍 현실을 깨달았구나 하고 느끼면서 나도 좀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한번 해보자고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