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성공하는 습관 들이기 :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by 좋았어 2022. 4. 18.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 10점
사사키 후미오 지음, 드로잉메리 그림, 정지영 옮김/쌤앤파커스

이 책은 무었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 걸까?

습관을 바꿔서 무었을 할려고?

습관을 바꿔서 무었을 얻으려고?

습관을 바꾸면 어떻게 되는데?

 

이책의 첫 장에서 답을 얻었다.

"중요한 것은 재능이 아니라 지속이다.

사람들은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에 흥미를 가지지만, 현실에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은 꾸준히 노력해온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재능은 노력으로 얻을수 있으며, 노력은 습관을 들이면 지속할수 있으며, 습관을 들이는 방법은 배우면 된다." 고 책에서 말한다.

 

재능 혹은 어떠한 결과를 얻으려면 노력 즉 어떠한 힘이나 정신력, 시간을 투자하여야 하는데 이것을 지속적으로 해야지만 어느정도의 성과를 이룰수 있다는 말이다. 즉,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쏟아 부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이룰수 있다는 말인데, 에너지가 끊기는 순간 더 발전할 여지가 줄어든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으므로, 그말이 타당하고 유추해 볼수 있을 것이고, 반대로 말하다면 에너지를 주입하면 더욱 발전할 여지가 생기므로 성취를 이룰 가능성도 높아질 것이다.

 

다른 형태의 에너지가 변환될떄 에너지의 총합은 변하지 않는다는 물리학의 "에너지 보존 법칙"이 여기서도 어느정도  맞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꾸준히 하면 성공한다"는 명제에 대한 증명, 타당한 근거는, 과학자들이 하는 것처럼 정확한 조건과 변수를 놓고 전재를 증명할 풀이를 내 놓을 순 없겠지만 대충 식으로 나타내면 이정도 일듯 싶다.

 

성공(성과) = 힘(노력) * 꾸준히(시간)

 

어쨋든 성공한 사람들은 꾸준히 하는 공통의 특징이 있고, 성공한 사람들이 꾸준함이 성공의 요인이라고 말하고, 내가 봤을때도 타당한것 같다면, 믿고 해볼만 하다고 생각이든다.

 

나는  "아 이거구나!" 했다.

 

현재가 마음에 들지 않으나 딱히 해결방안이 없고, 뭔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을때, 어떻게 하면 성공하고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삶의 방향을 틀 수 있을까에 대해 알고 싶을때 읽어보면 좋은 책인것 같다. 책에서는 이렇게 지속하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주고 나서, 인간의 습성과 습관을 들이는 쉬운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지금 부턴 나도 성공하는 길로 나아갈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