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설문조사

리서치 패널코리아 패널나우(panel now)로 돈벌자

by 좋았어 2011. 6. 28.

날씨 좋네요! 오늘은 트위터..
날씨 좋네요! 오늘은 트위터.. by maumc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인터넷에 돌아다니다보면 여러가지 주제로 하여 간단한 투표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냥 흥미로운 것같아 참여도하고 어떤 때는 정말 궁금했던 것을 투표하기도 해서 그 결과를 확인해 보기도 합니다. 그러면 다른 사람들은 각자 이렇게 생각하는 구나하고 알수 있죠. 

이렇게 관심있는 내용이나 혹은 재미로 투표에 참여 하기도 하는데 오늘은 그러한 투표를 함으로써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투표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패널나우라고 합니다.

포인트 쌓는 온라인 설문조사 패널나우

온라인 설문조사 패널나우


패널나우는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로서 앞에서 말한 투표 말고도 이메일로 설문을 실시합니다.  

패널나우는 제휴기업이나 단체, 공공기관으로부터 의뢰받은 설문조사를 패널나우 회원님들께 매주 1회이상 메일로 보내드리며, 회원님들이 응답하신 의견은 기업에게 귀중한 정도가 되어 상품개발/판매촉진/시장분석 등에 널리 활용됩니다. 설문조사에 응답하신 회원님들께는 설문내용에 따라 최소 100포인트 이상을 적립해드립니다.

패널나우 인터넷 설문 절차


설문조사기관이긴 하지만 그렇게 많은 설문조사 메일이 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이 있죠.
앞에서 말한 투표입니다.
패널나우에서는 퀵서베이라고하죠.


네티즌의 무슨 생각을 갖고 있을까? 퀵서베이



그림과 같은 투표에 참여하기만 하면 3포인트를 주고 투표글에 댓글을 달시에는 1포인트를 추가로 줍니다.
투표도 하고 투표결과도 확인하고 또 내가 택한 투표 결과에 대한 풀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쉽고 흥미롭게 투표에 참여 할 수 있죠.
간단하죠.


여기서 잠깐 앞에 나온 주제를 보면 경우 답이 다양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답을 클릭해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이 나오는데요.
보통 대자로 자다가 오른쪽 왼쪽으로도 자고 오른쪽왼쪽으로 잘대는 새우잠도 자는 것 같은데 
사람은 한가지면만 있는 것이 아니니 설명을 보면 맞는 말같기도 하네요.

 


어쨋든.
퀵서베이가 다가 아닙니다.
이곳에서 뭔가 네티즌과의 의사소통을 하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그럴때 바로 서베이톡을 이용하는 거죠.


같이 이야기해 보아요. 서베이톡



서베이톡은 자기가 관심있는 아무 주제나 이야기하는 코너인데요.
블로그에 글을 올리듯이 글을 쓰고 댓글을 달고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서베이톡에 글을 써서 네티즌과의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뿐 아니라
서베이톡에 처음 새글 작성시 3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베이톡에 올린 글에 다른사람으로부터 10개 이상의 추천을 받게 되면 추가로 30포인트를 받을 수 있죠.


관심있는 주제나 최근 이슈에 대해 자기의 의견을 나누기도 하고 포인트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패널나우에서는 한꺼번에 너무 많은 포인트는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인트 모을 수 있는 방법이 한가지가 아니고 여러가지에다가 참여횟수도 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니 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기회는 많다고 할 수 있겠네요. 물론 퀵서베이에서 한주제에 관하여서 한번만 투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로그인 할때 1일 1포인트를 주고 있네요.

#. 그외 다른기능
그리고 패널인이라고 페이스북을 통해 대화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베타 테스트 기간인가 봐요.
기능은 페이스북을 이용해 패널나우에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 하는 것이네요.


패널나우에서 모은 포인트는?


- 여기까지 패널나우에서 포인트모으는 방법을 정리해보면.

1. 이메일로 공지되는 설문에 참여시 건당 30~3,000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2. 퀵서베이에 투표시 3포인트가 적립됩니다.
3. 퀵서베이에 댓글을 달면 설문1개 당 1회에 한해 1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댓글에 대한 덧글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4. 서베이톡에 처음 새글 작성시 3포인트가 적립됩니다.
5. 서베이톡에 올린 글에 추천수가 10이상이면 해당 글을 쓴이에게 3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6. 패널나우 사이트에 로그인 시 1일 1회 1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인터파크가 발행하는 I-Point로 교환 가능합니다.
1포인트의 가치는 1원과 같습니다.

 I-Point 교환

현금교환

 

앞에서 말한 포인트 만드는 방법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많지는 않지만 어쨌든 소중한 금액을  I-Point 나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겠죠. 이렇게 온라인 설문조사, 투표도 하고 서베이톡도 가능한 패널나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