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설문조사

[설문조사, 리서치알바] 닐슨 홈 스캔

by 좋았어 2011. 12. 19.
                                  리도섬의 슈퍼마켓에서
                                  리도섬의 슈퍼마켓에서 by flowerguy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닐슨 홈 스캔은 구매한 물품을 스캔(단말기)으로 찍어서 인증을 하는 설문조사방식입니다.
설문자는 구매한 물품의 바코드를 스캔하여서 설문에 참여하고, 스캔으로 찍힌 내역이 닐슨 홈 스캔으로 전송되어 자료를 수집하게 됩니다.
전에 보았던 TNS 레이디패털, 가구패널이나 기존이 설문조사방식에서의 설문자의 양심에 맡기는 대신 확실한 검증을 하겠다는 것이네요.
비용을 들여가면서까지 스캐너를 설치해주고 그대신 정확한 정보를 얻겠다는 포부가 있습니다.

확실하게 일처리를 함으로서 설문자가 스캔을 해야하는 수고가 있지만 어찌보면 오히려 간단한 방법일 수도 있고.
또 그만큼 확실한 회사이니 설문자인 고객의 문제도 만족할 만큼 처리해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1백개가 넘는 국가에서 서베이 업무를 펼치고 있는 다국적마케팅회사이기도 합니다.



가입을 하고 난 후 설문절차.

1. 스캐너 설치 : 귀하의 가정에 구매제품의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스캐너를 설치해 드립니다.(무료설치)
2. 패널 활동 : 구매한 제품의 바코드를 스캐너를 이용하여 스캔해 주시면, 이 스캔된 데이터는 일주일에 한 번 닐슨서버로 전송됩니다.
3. 패널 혜택 : 활동내역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는 지정된 인터넷 쇼핑몰(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닐슨 홈 스캔은 가계부를 한번 작성해서 소비에 얼마나 지출을 하고 있는지 매번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이 조금의 수고를 들여 같이 활용하신다면 지출내역파악과 지출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은 물론 홈스캔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로 쇼핑하는 기회도 누리실수 있을 거라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