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인터넷

티스토리 프리미엄 스폰서위젯 달기

by 좋았어 2011. 4. 23.


티스토리 스폰서 위젯을 달아보자~
여기서 말하는 스폰서 위젯은 애드젯에서 제공해준다.



일반 스폰서 위젯이 CPM(천번노출당단가)이 30원인 반면 프리미엄 스폰서는 100 - 500원 이다.
최고치인 500원을 기준으로 하면 1000명당 500원인 셈이다.

하루에 천명이 들어오는 사이트가 흔하지 않겠지만 가끔 몇천명, 어떤날은 몇만명씩 들어오는 사이트가 있다. (블로그를 기준으로 말해서 그렇지 일반 사이트는 방문자수가 더 많을 것이다.)
양호하게       3000천을 잡으면 하루 1500원 한달이면 45000원   
좀만더잡아서        5000명이면 하루 2500원 한달이면 75000원
많이 잡아       10000명이면 하루 5000원 한달이면 150000만원
음                            100000명 하루 50000원 한달 1500000원
사람이 많이 필요하겠군...
네이버의 경우 하루 방문자가 1600만명에 달한다는데 (16000000/1000 )×500 = 16000×500 = 8000000원(팔백만원)
네이버같은 사이트 하나 있으면 할만하겠군ㅋ

그러나 일단 해본다. 그리고 이번에 티스토리용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이 출시 되어서  티스토리같은 경우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만 최대3개까지 한번에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개 단가×3을 적용할 수 있다.

그런데 방문자수가 아니고 노출수아냐?
방문자수라고 한적이 없잖아~
애드젯 수익금 보고서에 노출수라고 나오기 때문에 노출수(페이지뷰)에 따라 수익을 책정하는 것 같다.
위의 방문자수에 한정해서 계산하지 않아도 됬었다.
물론 방문자수에 어느정도 비례하겠지만 아무래도 페이지뷰수가 많을 테니 플러스 알파가 되겠군.


티스토리 설치 예시.


#. 설치는 이렇게 하면된다.

티스토리 관리자 => 스킨 => HTML/CSS => " article_rep_desc "검색(Ctrl +F)


그리고 다시 애드젯으로와서
애드젯 퍼가기=>스폰서위젯 카테고리 => 티스토리용 프리미엄 스폰서위젯, 프리미엄스폰서위젯 A, B 
3개에 들어가서 순서대로(한번에 한개씩) HTML소스 퍼가기 => 복사

 


복사한 소스를 가지고 티스토리 관리자 => 스킨 => HTML/CSS => article_rep_desc 위에 순서대로 붙여 넣으면 된다.

순서는 자기 맘대로 바꿔도 상관없으나 프리미엄 위젯 A와 B가 모양이 똑같아 구분 할 수 없으니 확인을 잘 해야한다. 

 


 --------------------------------------------------------------------------------------------------



#. 혹시 본문 폭이 좁아 안들어 갈 경우
스킨 => 스킨위자드 => 글영역 넓이를 조절해 본문폭을 넓힐수 있다.

 



#. 설치후 모습.

 

 

처음엔 다 달려고 할 생각은 아니었으나 3개를 한번에 다 달 수 있길래 어떻게 다는것인지 해보았다.
달고 나서도 처음에 좀 부담스러웠는데 보다 보니 그냥 봐줄만 한 것 같기도 하다.
똑같은 광고가 나오면 무슨 대리점차렸나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위와 같이 괜찮은 그림이 나온다면 인테리어용으로도 괜찮은거 같다ㅎ;

이거는 CPC광고가 아니니 방문자가 많이 클릭해 주길 바라는게 아니고 그냥 방문자만 많이 들어와 주면 되다보니 어떻게 보면 CPC보다 속편한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사람들이 굳이 클릭을 안해도 되니 클릭해 주기만을 바랄 필요도 없고 없고 혹시나 모를 예의상클릭에서 방문자를 보호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근데 나같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사람은 무슨광고 인지 모르겠지ㅋ 그냥 많이 방문만 해주세요~ 광고를 하는 입장에서 이런말을 해도 되는건가모르겠다.

나는 CPC형태의 광고가 대다수인지 알았는데 괜찮은 방법을 알게된 것 같다.
아무튼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으로 중무장해서 든든하다.
즐겁게 사람들을 맞이 하기만 하면된다.
근데 사람들은 어디서 구하지?~
티스토리 초대장 아이템이 필요하다.

여기까지 프리미엄 스폰서 광고를 다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