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

쿠팡파트너스 시작하기 - 쿠팡파트너스로 돈버는 딴 세상

by 좋았어 2022. 5. 3.


 

부업할게 뭐가 있나 찾아보다 쿠팡파트너스라는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애드센스가 블로그에 장착되어 있다보니 그게 그거 아니 겠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잘하는 분들은 그게 아닌가보다.

 

어느 분야에서나 그렇겠지만 고수들은 차원이 다르다.

그래서 내가 이걸 했을시 얼마나 성과를 낼 수 있겠나 생각해봤다.

그런데 하든 안하든 밑질게 없다.

 

온라인 판매자도 아니고 그냥 하던 블로그에 배너만 추가 하면 된다.

물론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거나 구매를 유도할수 있는 글을 많이 써야겠지만 일단 진입장벽이 없다.

그냥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고 배너만 추가 하면 된다.

 


 

 

 

 

물론 이책의 저자는 전문가여서 일반 사람들이 블로그운영하면서 소소하게 하는것과는 다르게 전문적으로 한다.

블로그, 네이버지식인, 카페, 혹은 다른 커뮤니티에 링크만 걸어도 워낙 쿠팡 이용자들이 많기에 저절로 수익이 난다고 한다.

 

그중에서 블로그가 가장 바탕이 되는데 네이버가 가장 많은 검색이 일어나는 포털 사이트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를 해야한다고 한다. 광고글을 많이 쓰게 되면 저품질에 걸려 나중에 검색에서 아예 배제되기도 하는데 그러한 어려움들을 거치면서 성장해 나가는 것 같다.

 

티스토리는 그런 제약이 크게 없는 대신 네이버 상단에 노출이 잘 안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를 하라고 추천한다.  그러나 자신이 광고위주가 아니라 블로그컨텐츠가 주라면 하루 아침에 블로그가 검색에서 배제되는건 아닌것 같다.

 

 


 

어쨋든 나도 일단 가입을 했다.

가입하고 인증샷을 찍어야 최종 승인이 된다고 한다.

여기 링크를 한번 달아본다.

링크 내용도 상품을 직접 노출시키거나 기획전, 카테고리 상품 등 이 노출되게하거나 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문구를 꼭 표시해야한다고 한다.

 

물론 저가가 글쓰는 방법등도 알려주었지만 무슨상품을 정하고 또 어떻게 글을 쓸지는 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다시 생각해 볼필요가 있는 것 같다.

 

 

 

*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