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뉴스

프로필 : 김정은(BBC뉴스)

by 좋았어 2011. 12. 19.



김정은은 친애하는 지도자인 그의 아버지 김정일이 돌아감에 따라 북한의 다음지도자로 임명될 것으로 널리 기대된다.

여기는 찾기힘든 젊은이의 bbc프로필이다.


김정은은 김정일과 그의 늦은 세번째부인의 가장 젊은 아들이다.

1983이나 1984년에 태어난 젊은 남자는 처음에는 그의 아버지의 역활을 받을 틀이 될것이라고 생각되어지지 않았다.
 
분석가들은 그의 이복형 김정남과 나이많은 큰형 김정철에게 관심을 집중했다.

그러나 2009년 그가 그의 아버지가 고른 후계자로 준비를 하고 있다는 추측후에 남한의 연합뉴스의 보고서는

김정일이 그를 후견인으로 골랐다고 추축했다.
  

북한관찰자는 또한 그의 강성국가방위위원회에 알려진 임명이 그가 지위권의 위치로 가고 있다는 중요한 신호로 보았다.

국방위원회는 북한의 가장 중요한 정부기관이며 김정일은 위원회의 의장의 지위로 나라의 규칙을 정했다.

2009년 6월 2일 남한 정보기관이 입법자들에게 요약보고한 바에 따르면 북한 공무원들은 다음 리더인 김정은의 선택을 지지하도록 주

문받았다.

이미 리더로서 젊은이의 미덕을 홍보하기위해 시,노래, 발자취, 구성물들이 있어왔다.

보고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와 같이 걸기 위한 약 백억개의 초상화가 정부당국에 의해 분배되기 위해 준비되어지고 있다.

동시에 왕자뒤에 권력으로 줄서있는 사람이 김정일의 남매의 남편이자 노동장의 의장 장성택이라는 추측도 있다.

다른 분석가들은 그를 김정은이 그의 역활의 준비가 될때까지 섭정하는 역활로 본다.

  
"Morning star king"


그에 대해 알려진것은 거의 없다. 그의 어머니는 김정일이 좋아하는 아내라고 생각되어지고

그의 어머니는 분명히 그를 애지중지 키웠다.

보고된바에 따르면 그를 "Morning Star King"이라고 불렀다.

2003년 후지 모토 겐지라는 필명의 작가가 쓴 "나는 김정일의 요리사"란 책에서 또한 김정은은 그의 아버지의

귀여움을 받는 사람이 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고영희는 유방암으로 2004년에 죽었고, 보고된바로 젊은 김정은은 확실히 이복형보다 리더쉽면에서 뒤에 있어 보였다.

그러나 2011년 5월 김정남의 일본으로 부터의 추방와 중간형 김정철의 사내답지 못한것처럼 보이는 것은

상당히 그의 기회를 향상시켰다.


 그의 형제와 함께 스위스에서 교육을 받은 김정은은 서구영향력을 피했고 학교에 있지 않을때 집에 돌아와 북한 대사와 외식을 하였다.

평양에 돌아온 후로 그는 김일성 군사대학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의 정체에 대해 공공적으로 알려진 것은 많지 않았다.


2010년 8월 김정일이 중국을 방분했다.

남한의 한 방송국은 남한의 관리가 김정은이 그의 아버지와 동행했다고 말한 것을 인용했다.

김정은은 그의 아버지의 최신건강문제를 어느 정도 공유했다.

그리고 이미 운동부족으로 당뇨와 심장질환을 가졌다고 보고되었다.

그는 NBA 농구 팬일 것이라고 보고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내용은 비밀적인 다른 북한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확인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