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라이프

우리나라 산지특산 전통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 명품식탁

by 좋았어 2011. 12. 9.

티비에서 보면 우리나라 여러곳을 돌아다니며 각지방에서 오래도록 전해내려오는 고유의 음식들을 맛보는 장면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또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찾아 여행을 떠나는것과 함께 음식을 맛보러 가기도 합니다. 그러한 먹을거리를 생산해 내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보면 한마디로 음식이 유산이고 가보라 할 수 있겠죠.

이렇게 우리고유의 음식을 찾아여행을 다니는 한편, 인터넷쇼핑의 발달로 집에서 어떤 음식도 주문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 두 경우는 확실히 다른 스타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방법들을 이용하고 즐기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 특성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것 같은 곳이 있는데 바로 명품식탁입니다.


명품식탁은 식객의 원자료제공자로 유명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선생이 추천하는 식품만을 모아 그 식품이 왜 최고인지에 관한 자세한 스토리를 제공하는 인터넷쇼핑몰로서 여러번 가공되어 만들어진 완제품이라기 보다 우리고유의 음식들로 이루어진 순수원재료들이 주로 제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순창 찹쌀 고추장이나 참기름 같은 순수 조미료나 김치나 젓갈 도토리묵 같은 반찬 마늘오리, 닭 한우같은 육류, 수산식품 곶감사과같은 견과류, 지리산 고로쇠,봉평 메밀차, 두유같은 음료수, 백령도고구마 삼천포쥐치포, 황골엿, 안동 하회탈빵에 이르는 각 지방을 대표하거나 품질로서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제품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제품을 찾아 내려는 판매자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고요.


그뿐 아니라 음식에 대한 이야기와 시골풍경도 재미있게 이야기해 주고있습니다. 



인터넷 마켓처럼 온갖음식이 다 있는 곳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전통 먹거리에 대한 이해와 그 맛을 잘 보존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은 마치 우리나라의 뼈대있는 음식 솜씨를 갖춘 집안의 전통 한옥에 들어와있는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합니다.
우리나라음식과 이야기, 맛을 체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는 곳 같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들만 모은 [명품식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