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인터넷

여러 인터넷 쇼핑몰 적립금을 모아보자.

by 좋았어 2011. 4. 27.

 


여러분은 자주이용하시는 온라인 쇼핑사이트가 어디신가요? 요즘은 옥션, 11번가, G마켓등 쇼핑마켓에서 시작해서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도전하는 쇼핑몰, 브랜드마켓, 배달서비스, 인터넷 관련 서비스, 정보 제공 등 거의 모든 분야 상품들을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각자 사이트에서 고객유지를 위해서 이벤트를 펼치고 혜택을 제공할 것 입니다. 그중에서 요즘에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포인트적립이라는 것이죠. 회원가입을 할때나 다른 회원을 데려오거나,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쇼핑몰 자체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주는 것이죠. 

하지만 가끔하는 몇몇의 이벤트를 제외하고는 주로 상품구매시 상품가격의 몇%를 돌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적립금을 많이 모으기는 힘들죠.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적립카드에 적립시켜 조금만 것이라도 포인트로 구매할때 왠지 모를 뿌듯함을 느끼듯이 조그만 포인트도 모으다보면 언제가는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모든 구매를 한곳에 적립할 수 있다면 어떻까요? 
그런데 그런 비슷한 사이트(모든 사이트라면 똑같다고 하겠지만요 하지만 많이 이용하는 왠만한 사이트는 다있죠)가 있다는 것이지요.
바로 샵포탈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알고 계신분들은 아실지 모르겠습니다.
샵포탈은 인터넷 제휴회사 링크프라이스에서
제휴한 모든 머천트(판매인)들의 사이트를 모아놓고
샵포탈을 통해 머천트이용시 샵포탈에서 정해놓은 비율만큼 샵포탈에 포인트를 적립하는 형식입니다.

샵포탈에는 제휴회사 링크프라이스와 제휴되어 있는 수많은 분야의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사이트(머천트)에서 제공하는 포인트가 있을 경우 그 포인트는 그 사이트에 쌓이게 되는 것이고, 샵포탈에서 제공하는 적립금은 샵포탈에 또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원래 각 사이트별로만 쌓이던 포인트가 샵포탈을 이용함으로써 이중으로 포인트를 만들고 이중으로 만들어진 포인트들을 한 곳에 모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옥션같이 대규모회사는 샵포탈을 이용하지 않아도 자체 수요가 많기 때문에 적립금이 0.6%포인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지도가 별로 없는 사이트를 보면 적립금이 상품의 10%를 넘기도 하죠.
그리고 샵포탈에 걸려 있는 조건이 상품구매처럼 일관 되지 않고 각사이트 별로 틀리다는 점도 있습니다. 상품판매뿐아니라 회원가입, 상담신청만으로도 포인트가 발생하는데 회원가입이라고 할 경우는 처음 회원가입할 경우에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됩니다. 보험상담신청하는 것 만으로 큰 액수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가입시 첫 보험료의 110%까지 지급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이벤트 참여하는 등의 방식으로 포인트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포인트라고 말했지만 샵포탈에서는
위와같은 방식(회원가입, 상품구매, 상담신청, 이벤트 참여 등)을 이용해 얻은 포인트를 => 수익금이라고하고 
수익금이 5천원 이상 적립될 시에는 현금으로 지급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지급신청된 수익금은 매월 일정기간에 통장으로 입금해 줍니다.
그리고 샵포탈내에서 활동함으로 얻는 점수를 포인트라고 하고 있습니다.
포인트로 회원등급을 매기는데 별차이는 없는것 같아요.ㅋ  

 

이렇게 샵포탈에 나와있는 사이트에서 가입하고 상담신청하고 상품구매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으로 인해서 자기에게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수익금도 쌓고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한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자기샵포탈을 웹페이지 형식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곳을 통해 발생된 다른사람의 구매로도 수익을 얻으 실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마이샵을 홍보하기는 쉽지 않게 느껴집니다만ㅎ 가족단위로 쇼핑하는 것은 적용할 수 있겠네요ㅋ
이렇게 쇼핑을 하면서 적립금을 쌓아 사용해 보는 재미를 두배로 올려 주고 거기에 현금으로 까지 돌려 받을 수 있는 샵포탈을 이용해보는 것도 재밌게 쇼핑하는 한가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