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애드센스

한페이지에 달 수 있는 구글애드센스광고는 몇개일까요?

by 좋았어 2011. 5. 1.
애드센스광고크기별종류대로 한페이지에 전부 보일 수 있게 해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다 나타나지 않더군요.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만들고 적용되는데 몇분의 시간이 걸리듯이 시간이 좀 필요해서 그런가하고 생각해보기도 하고,
신규에서 사용중이라고 바뀌는데 한꺼번에 달면 잘 인식을 못해서 사용중이라고 안바뀌는 것인가 하고도 생각해봤습니다.
그래서 활성화(사용중으로 바꾸기위해)하려고 광고를 한페이지에 하나씩 삽입해서 사용중으로 바꾼 다음 다시 한곳으로 모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ㅋ
하나씩 달아놓으니 광고가 잘 뜨더군요. 그리고 좀 지나서 애드센스 페이지에서도 신규에서 사용중이라고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광고코드를 한페이지에 몰아서 붙여넣었습니다.
결과는 본문에 광고가 1개나타나더군요.(본문위에 2개) 시간이 좀 걸리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코드삽입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정답을 발견했네요.

" 컨텐츠용 애드센스는 한페이지에 광고단위3개, 링크단위3개 까지 달수 있습니다.
광고와 링크를 모두 단다면 한페이지에 총6개 달수 있습니다. " 


ㅋㅋ그렇군요.
저는 무턱대고 광고를 붙이면 붙이는데로 광고도배가 될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구글도 하루이틀 운영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복잡하고 문제가 될만한 상황을 줄이려고 정책과 프로그램을 만들었겠죠.
지금이 페이지에는 상단에 2개, 본문에 1개로 총3개의 광고와 3개의 링크광고가 달려있습니다.
지뢰밭이니까 조심하시구요.ㅋ


위의 정보는 제트센스 http://www.zetsense.com/ 에서 얻었는데 오늘 처음가본 사이트네요.
부정클릭(자의든 타의든 한 계정에 의하여 짧은시간에 걸쳐 일어난 수많은 의도적인 클릭 : 광클)으로 인하여 계정정지를 먹는 것을 방지해 주는 프로그램같은데요. 그것보다는 애드센스에 관한 수많은 팁과 의사소통이 이루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방지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은 잘 보이지 않고 애드센스나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커뮤니티 게시판 같습니다. 회원가입없이도 게시글을 볼 수 있네요. 좋은팁들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애드센스로 한페이지에 맘먹고 도배하려고 해도 구글이 쓸데없이 많은 광고를 제공해 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아래위로 구글로 붙여놨습니다만. 저는 어떠한 광고들이 있는가 한곳에 모아 볼려고 했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만약 그렇다하더라도 최적화 하는게 중요하겠죠. 구글이 그래서 제한을 걸어 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도배를 위한 광고가 아니라 광고의 역활을 하는 광고를 만들려고 했나봅니다.